본문 바로가기

취미/자전거

로시난테 하이브리드 자전거 구입 및 후기.

반응형

 

하루의 반이상을 앉아만 있고, 야근을 할때마다 생각없이 먹게되는 야식으로 인해..확 불어버린 몸을 축소시키기 위해!!!

헬스장을 다니려 했으나...한정된 공간에서 운동만 하자니 금방 지겨워질것 같아서...자전거 구입...ㅋ_ㅋ

 

마침 회사 동료인 송군 형도 자전거를 샀다고 해서 형의 추천으로 자행거라는 사이트에서 자전거를 구입~!

바로 이녀석 !!


모델명 : 로시난테

색상 : 화이트

가격 : 약 17만원

기어 : 7단


저는 내돈을 이미 냈는데 그걸 받기위해 몇날 몇일을 기다리는걸 극도로 싫어해서.. 

( 자전거 살때가 하필 금요일 오후 3시쯤 이였어요.. )

퀵으로 받겠다고 했더니, 자행거에서 그럼 완조립해서 보내주겠다고 해서 그날밤에 완조립 상태로 퀵으로 받았습니다~

주문할땐 몰랐는데 도착하고 보니,

타이어가 일반 자전거에 비해 얇아서 확실히 잘나갑니다.

한가지 아쉬운건 역시나 기어...살때는 14단 21단 해바야 잘 쓰지도 않고 낭비라는 생각에 그냥 7단 으로 샀는데..

약간 경사가 높은 언덕을 올라갈때 부들거리는 허벅지와..

같은 속도로 페달을 밟는데 나를 너무 쉽게 지나쳐가는 다른 성능 좋은 자전거를 볼때마다 약간 후회하기도....

뭐 그래도 가성비는 정말 좋아서 완전 만족 합니다.


하지만 !!!!!!!!

모든게 만족 스럽진 않았아요....

바로 정말 어이없는 조립...

그래도 자전거 파는분들이 직접 조립을 해서 보내주신거라,

정말 한치의 의심도 하지 않고 !!!!! 자전거 수리점도 안가고 그냥! 그날 바로 탔는데..

브레이크는 잘 잡히지도 않고,

헨들은 몸체에 제대로 조여있지 않아서 흔들흔들~

뒷바퀴도 허브가 제대로 조여있지 않아서 역시나 흔들흔들...


그래서 다음날 퇴근하고 바로 집근처 자전거 수리점에가서 몽땅!!!! 수리 받고 왔습니다.


브레이크는 선을 너무 헐겁게 해놔서 정말 끝까지 꽉!! 땡겨도 속도가 팍 줄지 않고 타이어가 천천히 굴러갑니다..

( 친구의 자전거를 타고 브레이크를 꽉 잡으니까 바퀴가 아예 멈춰서 바닥에 끌리는 소리가 나는거에 비하면 정말 너무 안잡혀요.. )

헨들은 약간 흔들리는 상태에서 일부러 좀더 흔들어보니 그큰 너트가 슬쩍슬쩍 풀리더군요.

그래서 몽키스페너로 너트를 꽉!! 조여주고, 안쪽에 있는 볼트도 렌치로 잡아 돌렸지만.. 그래도 조금씩 흔들려서 연결되는 부분에 있는

봉을 꽉 잡고 조여주니 더이상 흔들리지 않더라구요. 

마지막으로..뒷바퀴 허브..

꽉 조이면 속도가 덜나서 조금 덜 조이긴 한다고 하던데..그렇다고 그렇게 흔들릴 정도로 안조여두진 않는다고 하더라구요 ^^;;


아무튼..이렇게 3가지의 문제점이 바로 보여서...수리를 했습니다.

자전거가 17만원이면 싼편이긴 하지만 그래도, 사람이 직접 타고 다니는건데..

안전을 생각해서 좀더 신경을 써줬으면 좋았을탠데...라는 아쉬움이 남네요...


뭐 바쁜시간때라 제가 구매한 자전거만 이렇게 온거일수도 있지만,

혹시나~ 완조립 상태로 구매 하신다면~ 받았을때 꼭 자전거 수리점에 들러서 확인을 한후에 타시는걸

추천해드립니다 ㅋ_ㅋ


직접 조립을 하셔도 브레이크같은 안정장치 부분은 꼭!! 자전거 수리점에서 하시는걸 추천해요 !!


 

반응형